본문 바로가기
Travel/China

[중국 청두] 청두발 인천행 아시아나항공 OZ324편 탑승, 헤이처(黑车), 솽류공항(双流机场) 비즈니스 라운지 이용 후기

by 바른생활싸가지 2019. 9. 17.

 

중국에는 불법택시, 일명 헤이처(黑车)가 있다. 공유차랑 디디추싱(滴滴出行)이 없는 시절에는 이 헤이처가 나름 공유차량의 역할을 자처해 왔지만, 불법택시인 만큼 위험성도 높다. 예전부터 헤이처에 대한 흉흉한 소문이 돌면서 헤이처는 되도록이면 타지 않지만, 헤이처도 기업화되어감에 따라 꽤 큰 규모의 헤이처를 운영하는 집단도 생겨났다.

 

특히 중국 청두 시내가 아닌 타 지방에서 직접 솽류공항(双流机场)으로 가려면 이 헤이처가 나름 유용하다. 쓰촨성 쑤이닝시(遂宁市)에서 청두까지는 차로 2시간 남짓 걸린다. 만약 헤이처를 타지 않고 고속버스를 탄고 간다면, 청두 시내로 이동해 다시 솽류공항으로 가야 하기 때문에 반나절은 더 걸린다.

 

헤이처를 타고 솽류공항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5시가 조금 넘어서다귀국편은 아시아나항공 OZ324편이다출국시간은 00 34아직 탑승수속조차도 하지 않은 이른 시간이다출국장의 한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마치고귀국 선물을 구매했다.

 

 

 

 

 

 

 

 

 

 

 

 

 

 

 

 

 

 

 

 

 

 

 

 

체크인이 시작되자마자 비즈니스 체크인 카운터에 줄을 서서 짐을 부쳤다. 검역대을 빠져나오자 면세점 건물 2층에 솽류공항 비즈니스 라운지가 있다. 

 

 

 

 

 

 

 

 

 

 

 

 

 

 

 

 

 

 

 

 

 

예전에도 한 번 들른 적이 있는데밤비행기인 탓에 음식 서비스는 없고빵과 간식류 정도밖에 없다그래서 아시아나항공 OZ324편을 이용한다면 음식 서비스를 즐길 수 없다.

 

 

 

 

 

 

 

 

 

 

 

 

 

 

 

 

 

 

 

 

 

 

 

 

 

 

 

 

 

 

 

 

저녁 식사를 한 덕분에 별로 배고프지 않았지만쟁반에 과자를 한아름 챙겨 테이블에 앉아 먹으며 쉬었다어머니가 눈치껏 과자를 가방에 좀 챙겼는데, CCTV를 넌지시 손으로 가리키며 붙잡혀 간다고 농담을 건네자 그제서야 도둑이 제발 저리는지 많이 챙기지는 않았다하지만 홀쭉했던 가방이 갑작이 두둑해져 보인다.

 

 

 

 

 

 

 

 

 

 

 

 

탑승게이트는 105번이다. 탑승수속이 시작되었다. 기종은 A321이다. 3-3 좌석으로 24열의 창가 좌석와 중간 좌석에 앉았다. 피곤한데 좀처럼 잠이 오지 않는다. 기내 엔터테이먼트를 보면서 시간을 떼우자 기내식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어머니께 드실 건지 여줘봤는데, 피곤한지 안 먹고 그냥 자겠다던 분이 스튜어디스가 물어보자 아니나 다를까 죽을 주문했다. 배부른 건 또 배부른 대로 죽이 술술 넘어간다. 집에 거의 다 왔다는 안도감 때문인지 밤비행기의 피곤함마저도 잊을 수 있었다.

 

 

 

 


관련 포스팅

 

 

[중국 청두] 아시아나항공 청두행 OZ3233편 탑승 후기 : 항공권 구매 비용, 비즈니스 라운지 마일리즈 차감 이용, 기내식

여름휴가 시즌에 가장 고민되는 건 역시 항공권 예매다. 성수기의 항공권 가격은 우리 가족의 여행 의지를 꺾어 놓으려고 작정한 것처럼 천정부지로 치솟는다. 가급적으로 출/귀국편은 주말을 피해 날짜를 요리조..

asiaaatraveler.tistory.com

 

 

[중국 청두] 해발 4,000미터 고원에서도 잘 터지는 플레이와이파이! 카톡은 기본!!

올 여름휴가 가족 여행지는 중국 쓰촨성 청두(成都)다. 가족 여행을 앞두고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하기 위해 녹색창에 ‘중국 와이파이’를 검색했다. 와이파이도시락과 플레이와이파이 두 업체 모두 이..

asiaaatraveler.tistory.com

 

 

[중국 청두] 문수원 사천음식 랑펀(凉粉) "매운 맛 좀 보실래요?"

량펀은 녹두, 완두, 쌀 등으로 만든 음식으로 우리나라의 묵과 비슷하다. 먹는 방법도 비슷하다. 단, 중국 청두의 량펀은 마라(麻辣)의 본고장답게 입술마저 얼얼하게 만드는 양념 소스에 비벼 먹는 게 일반적이다..

asiaaatraveler.tistory.com

 

 

[중국 청두] 쓰촨성(四川省) 불교 문화를 대표하는 문수원(文殊院)

오전 내내 비가 쏟아졌다. 간혹 천둥소리도 간헐적으로 들려왔다. 밤비행기였던 탓에 여독이 풀리지 않아 침대에 껌딱지처럼 누워 있었다. 하지만 배꼽시계는 정확하다. 점심 시간이 다가오자 결국 배고픔을 참지..

asiaaatraveler.tistory.com

 

 

[중국 청두] 콴쟈이샹즈(宽窄巷子) 호텔을 겸한 찻집, 덕문인리(德門仁里)

콴쟈이샹즈(宽窄巷子)는 대자사(大慈寺), 문수원(文殊院)와 함께 청두의 3대 역사문화유적보호구역으로, 서울의 인사동에 해당하는 중국 청두의 핫플레이스다. 관착(宽窄)은 넓고, 좁음을 뜻하며, 항자(巷子)는 골..

asiaaatraveler.tistory.com

 

 

[중국 청두] 현지 패키지 투어 참가! 아바장족강족자치주(阿坝藏族羌族自治区) 송평구(松平沟)에 가다

출국 전에 미리 ‘취날(去哪儿)’이라는 중국 여행 사이트를 통해 1박 2일 황룡(黄龙) 패키지 투어를 신청했다. 가격은 380위안 안팎. 청두 시내에서 출발해 아바장족강족자치주에 위치한 송평구와 황룡..

asiaaatraveler.tistory.com

 

 

[중국 청두] 황롱을 가기 위해 거쳐야 할 관문, 아바장족강족자치구(阿坝藏族羌族自治区) 송주고성(松州古城)

청두(成都)에서부터 황룡(黄龙)까지 420km가 넘는 긴 여정은, 오후가 저물러 갈 무렵에야 겨우 송주고성(松州古城)에 도착할 수 있었다. 송주고성은 세계문화유적 구채구(九寨沟)와 황룡을 가기 위해 거쳐가야 할..

asiaaatraveler.tistory.com

 

 

[중국 청두] 아바장족강족자치구 전통 식당에서의 향연

청두(成都)에서 아바장족강족자치구(阿坝藏族羌族自治区)까지 420km가 넘는 긴 여정은 이제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었다. 말이 420km이지, 실제 산을 넘고 넘어야 하기 때문에 길이 꽤 험난하다. 송평구(松平沟)와..

asiaaatraveler.tistory.com

 

 

[중국 청두] 세계자연유산 고원습지 황롱(黄龙), 고산병 위협에 케이블카 포기

중국의 관광명소는 AAAAA, AAAA, AAA, AA, A로 총 다섯 등급으로 나뉜다. AAAAA, 즉 5A급은 중국 관광명소의 최고 등급으로서 중국의 문화유산을 대표한다. 2018년도 기준으로 중국 전역에는 5A급 관광명소가 259..

asiaaatraveler.tistory.com

 

 

[중국 청두] 쿵푸팬더의 자이언트 팬더를 직접 볼 수 있다고? '청두 자인언트 팬더 번식 연구기지'에 가다

드림윅스의 영화 애니메이션 시리즈 <쿵푸팬더>로 친숙한 팬더는 중국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마스코트다. 전세계 30% 이상의 자이언트 팬더가 중국 쓰촨성 일대에 서식하고 있는데, 영화 애니메이션 속의 귀여운 팬..

asiaaatravel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