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China

[중국 광저우] 북경로보행거리 맛집, 잉지창펀(Yinji Rice noodle, 银记肠粉) "창펀을 아시나요?"

by 바른생활싸가지 2019. 12. 24.

광저우의 북경로보행거리(广州北京路步行街)는 그야말로 먹거리 천국이다. 칭다오의 타이동보행자거리에 버금가는 규모다. 창업한 지 20여 년이 넘은 노포에서부터 유명 프렌차이즈까지 산해진미가 가득한 곳으로 이곳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북경로보행거리를 걷다보면 ‘음식하면 광저우!’라는 말이 있는 과연 허언이 아닌 듯하다. 먹을 게 너무 많아서 오히려 뭘 먹어야 할지 망설여질 정도였으니까.

 

이렇게 많고 많은 길거리 음식 중에서 내가 자신 있게 추천하는 음식점은 Yinji rice noodle rolls sotre(北京路银记肠粉)이다. Yinji의 주메뉴는 가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창펀이다. 창펀에 대해서 다소 생소할 수 있는데, 창펀은 딤섬의 한 일종으로, 아직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음식이지만 광동에서는 꽤 유명한 음식 중의 하나다.

 

 

 

 

 

 

 

 

 

 

 

 

창펀은 쌀가루와 타피오카를 적절히 섞어 엷게 전병을 부친 뒤 다양한 속재료를 넣어 돌돌만 다음 진한 간장 소스를 뿌려 먹는 음식이다. 설명만 듣고도 입안에 군침이 돈다. 

 

Yinji의 추천 메뉴는 해산물 창펀(海鲜肠)과 새우와 소고기 창펀(鲜虾牛肉肠), 그리고 해산물 죽(海鲜粥)이다. 추천 메뉴 이외에도 돼지고기, 달걀 등 속재료에 따라 종류도 다양하다. 메뉴판에서 기호에 맞는 속재료를 선택하면 되는데, 가게 추천 메뉴 중에서 해산물 창펀과 해산물 죽을 주문했다.

 

 

 

 

 

 

 

 

 

 

 

 

 

 

 

 

가게 안쪽 내부에는 광저우 시의 유명한 상표라는 명판과 유명 길거리 음식이라는 명판들이 걸려 있다. 국내의 유명 TV 맛집에서 소개된 것과는 달리 중국에서는 이렇게 시정부에서 가게에 명판을 준다. 그만큼 믿을 만하다는 소리다.

 

 

 

 

 

 

 

 

창펀은 얇은 피 덕분에 속재료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데, 피를 쫄깃쫄깃하고 얇게 만드는 것이 요리의 관건이다. 해산물 창펀은 과연 멸불허전! 쫀득쫀득한 얇은 피와 해산물의 속재료가 진한 간장 소스에 어울린다. 해산물 죽도 일품이다. 혼자 먹기에는 조금 양이 많다. 

 

 

 

 

 

 

 

 

 

 

 

 

해외 여행객보다 현지인들에게 더욱 유명한 잉지창펀, 북경로보행자거리에서 뭘 먹어야 할지 망설이는 분들에게 이곳 잉지창펀을 적극 추천한다. 

 

 

 

 


관련 포스팅

 

 

[중국 광저우] 베이징루(北京路) 광동식 프렌차이즈 '지띠펀(及第粉)' 아침 식사

밤새 비가 내렸다. 빗소리에 잠이 깼다. 서둘러 외출 준비를 마치고, 무작정 호텔을 나섰다. 발길을 제촉하는 인파에 섞여 광저우의 번화가, 베이징루를 걸었다. 허기진 배를 달래기 위해 가게 문을 연 곳을 찾아..

asiaaatravel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