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Korea

하나투어 중국 관광 단수비자 발급 비용 및 기간, 8세 이하는 부모 도장 필수에요!

by 바른생활싸가지 2019. 2. 26.

오는 9월 추석 연휴에 중국 청두로 가족 여행을 갈 예정이다. 나는 업무차 종종 중국 출장을 다녀오기 때문에 중국 복수비자가 있지만딸아이의 경우 중국 관광 단수비자를 다시 발급받아야 했다. 분당선 수내역 현대수내플라자 3층에 위치해 있는 하나투어는 우리 가족이 중국 비자를 발급받을 때마다 이용하는 곳이다.

 

 

 

 

 

 

 

 

 

 

 

 

 

중국 관광 단수비자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여권과 여권사진 1장이 필요하다. 딸아이는 지난 5월에도 중국에 다녀왔기 때문에 단수비자를 다시 받는 데 복잡한 절차는 필요없는 듯했다. 담당자가 전화 상으로 여권에 스탬프가 찍혀 있으면 된다는 얘기를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부터 다시 중국 비자 발급 절차가 강화되면서, 8세 이하의 자녀의 경우 부모의 도장을 꼭 챙겨가야 한다. 사드 때부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비자 발급이 문제된 적은 없지만,  비자 발급 기간 동안에 중국대사관에서 전화가 올 수 있는 말에 항상 긴장하곤 한다. 이유 없이 비자를 못 받을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발급기간은 7(일반) 정도 걸린다. 하지만 넉넉히 여유를 갖고 미리 비자 신청을 하는 게 좋다. 관광 단수비자의 발급비용은 75,000원. 신청서를 작성한 다음 담당 직원에게 여권과 여권사진 1장을 건네 줬다. 발급비용은 그 자리에서 바로 계좌로 이체했다.

 

매번 중국에 갈 때마다 비자를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은 차치하더라도 비자 발급 비용이 만만치 않다. 중국인이 일본에 갈 경우 비자가 필요한데, 일본인이 중국에 갈 경우 무비자 30일 체류가 가능하다고 한다. 일본의 국제적 위상을 실감하면서도 괜히 자존심이 조금 상한다. 개인적으로 한중 간의 비자 협정을 맺어 중국도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