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Korea

단양 여행, 단양강 잔도 1.2km 둘레길 따라 남한강 산책

by 바른생활싸가지 2020. 12. 4.

평소에는 최대한 식사량을 조절해 체중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데, 여행만 갔다 하면 무심코 과식해 버리는 경향이 있다. 가까스로 유지 중인 체중도 한순간에 부질없어 진다. 단양 여행의 첫날, 마늘순대와 마늘순대국밥을 미련스럽게 과식하는 바람에 배가 터질 지경이었다. 아직 소노문 단양 리조트의 체크인 시간이 남아, 소화도 시킬 겸 단양강 잔도로 향했다.

 

단양강 잔도는 남한강 암벽을 따라 설치한 둘레길이다. 총 길이는 1.2km로 왕복 1시간 30분은 걸린다. 만천하스카이워크 방향으로 빠져나와 터널에 지나자 안내요원이 길을 통제하고 있다. 잔도로 간다고 하니, 6P 주차장으로 가라고 안내해 준다.

 

 

 

 

 

 

 

 

 

단양강 잔도는 남한강 암벽을 따라 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총 길이는 1.2km로 왕복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잔도 구간 내에는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미리 화장실에 다녀오면 좋다. 유유히 흐르는 남한강을 바라보면서 걷는 단양강 잔도의 풍경은 유려하다.

 

 

 

 

 

 

 

 

 

 

 

 

 

남한강을 따라 둘레길을 걷다 보면 잔도에 서식하는 갖가지 식물들을 만날 수 있다. 돌단풍, 싸리나무, 부처손, 회양목, 굴피나무, 구절초 등 가족 혹은 지인들과 마음에 드는 식물을 하나 선택해 잔도를 걸으면서 찾아보는 재미도 있다.

 

 

 

 

 

 

 

 

 

 

유유히 흐르는 남한강과 선선히 불어오는 남한강의 강바람은 산책을 더욱 즐겁게 해준다. 다만 단양강 잔도 중도에는 아쉽게도 쉬어갈 수 있는 벤치가 없어 난간에 잠시 기대어 쉴 수밖에 없다. 또한 낙석을 방지하기 위해 차양을 설치해 뒀지만 조금 위험해 보이는 구간도 있다. 

 

 

 

 

 

 

 

 

 

 

 

 

잔도의 느림보 강물길을 걷다보니 금새 소화가 된다. 어느새 만천하스카이워크 매표소 앞에 다다르니 짚라인을 타고 내려오는 사람들이 하늘 위로 보인다. 딸이 좀 더 크면 그때 다시 와서 페러글라이딩도 짚라인도 타자고 약속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