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Korea

단양 여행, 소노문 단양 패밀리 클린 침대 1박 2일 숙박 후기

by 바른생활싸가지 2020. 12. 5.

강화도 여행을 계획하던 중 마음에 드는 팬션은 대부분 예약이 불가능하거나, 그나마 괜찮다 싶은 팬션은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싸, 갈팡질팡하는 사이 발견한 소노문 단양. 그렇게 해서 여행지가 강화도에서 충북 단양으로 변경되었다. 강화도는 마음만 먹으면 당일치기라도 다녀올 수 있는 터라 깔끔히 포기했다.

 

이번 단양 여행의 숙소는 소노문 단양이다. 대명리조트의 새로운 브랜드로 소노펠리체(SONO FELICE), 쏠비치(SOL BEACH), 소노캄(SONO Calm), 소노벨(SONO Belle), 소노문(SONO MOON)으로 브랜드를 세분화해서 차별점을 두고 있다. 믿겨지지 않겠지만 이래뵈도 소노문 단양은 4성급이다. 체크인 시간이 오후 3시부터라 오전부터 부지런히 도담삼봉과 잔도를 둘러보고 소노문 단양으로 향했다.

 

 

 

 

 

 

 

 

 

 

/ 1박의 숙박료는 11,2000(성인 2인 조식 포함)이다. 숙박쿠폰과 포인트 덕분에 시내 모텔과 같은 저렴한 가격에 숙박할 수 있었다. 체크인 할 때 22,000원을 추가로 내면 남한강이 바라다 보이는 전망 좋은 숙소로 옮겨준다고 했는데, 그 돈이면 그냥 더 맛있는 음식을 사먹기로 했다.

 

소노문 단양의 투숙자에 한해 단양 관광지의 입장권을 할인받을 수 있는 안내 표지판이 있다. 저녁에 수양개빛터널을 다녀오려고 했는 마침 잘됐다.

 

 

 

 

 

 

 

 

 

체크인을 마치고 숙소 열쇠와 얼리버드 체크인 숙박객을 위한 마스크와 손소독제 선물도 받았다. 배정받은 숙소는 웨스트 타워(WEST Tower) 11층이다. 숙소 문을 열쇠로 열고 들어갔다는 것부터 짐작하겠지만, 방은 굉장히 올드하다.

 

 

 

 

 

 

 

 

 

 

 

브랜드를 새롭게 변경하면서 대명리조트에서 소노문으로만 바꿔놓은 듯 숙소의 침대와 친구, 인테리어는 그대로 둔 듯하다. 세면대의 연두색과 하얀색의 조화의 이 신선함은 대체 무엇? 지방에 온 듯한 느낌이 팍팍 묻어나서 또 좋다. 어메니티는 삼퓨와 린스가 전부다. 냉장고에 생수병 2개와 녹차, 커피가 있다.

 

 

 

 

 

 

 

 

 

 

 

중앙 난방으로 방의 온도를 조절하는 듯 숙소 안에는 온도조절장치가 따로 없으나 따뜻해서 지내기 편하다. 취사가 가능해 매운탕, 라면 등 끓어먹을 수도 있다.

 

커튼을 열고 창문으로 나가 보니 몸을 아주 조금 뒤틀면 남한강을 볼 수 있다. 오롯이 소노문 단양 덕분에 시작된 단양 여행. 단양에 와보니 둘러볼 곳도 먹을 것도 아주 많은 여행지다.

 

 

 

 

 

 

 

 

댓글